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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뮤탈 뭉치기’ 창시자가 본 한국 e스포츠 발전 과제 ‘뮤탈 뭉치기’ 창시자가 본 한국 e스포츠 발전 과제
IT일반  [지디넷코리아]한국 e스포츠가 태동한 2000년대 블리자드 게임 ‘스타크래프트’는 우리에게 스포츠이자, 문화였다. 13년간 계속된 스타리그가 2012년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자, 팬들은 이구동성으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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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뮤탈 뭉치기' 창시자, e스포츠 종합 플랫폼 구축 꿈꾼다 '뮤탈 뭉치기' 창시자, e스포츠 종합 플랫폼 구축 꿈꾼다
IT일반  [지디넷코리아]블리자드 게임 ‘스타크래프트’를 빼놓고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을 논할 수 없다. 2000년대 학창시절을 보낸 사람들에게 스타크래프트는 스포츠이자, 문화였다. 지금은 민속놀이로 통한다. 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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